안녕 앗뇽안녕

오늘은 자봐 시간이얌

신나고 재미있게 ㅋ_ㅋ

그나저나.... 목요일날 쉬는거 실화야!?

그렇기에 나는 1일날 연차를써서.. 목금토일을 쉴거야..

어쩃든 ㅋㅋㅋ

행복한 꿈을 안고서

레고레고

 


이 두녀석은 엄청 비슷하게?

아니 똑같이 생겼어

쌍둥이인데 머리가 약간 더 긴 동생같은 느낌으로 말이야

그런데.. 프로그램은 엄격해서

"무슨소리십니까? 완전 다른사람입니다만...?"

이렇게 말을하지

 

마치  0이 String 과 Int는 엄연하게 다른것처럼 말이야!

간단히 키포인트를 짚어주자면 

this = 인스턴스 자신을 가르키는 참조변수 (나!!!)

this() = 생성자임을 알려주고싶어

package project;

public class Info {
	String name;
    int age;
	
    Info(String name, int age){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fo var = new Info("도라에몽",20200);
		System.out.println(var.name);
		System.out.println(var.age);
    }
}

 

( 코드 탭오류좀 ..ㄷㄷ)


일단 Info가 있지?

근데 class 변수로 name과 age가 있어

생성자를 보면 name과 age를 받는데

이건 메인메소드가 줄거야

 

일단은.. 저기서 this.name 과 this.age라고 적었고

그 결과값을 보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걸 볼수가 있지

하지만..! this를 사용을 안하고

사용을 한다면 완전 다른 결과를 초래하게되는데

 

<코드>

package project;

public class Main {
	String name;
    int age;
	
    Main(String name, int age){
    	name = name;
        age = ag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 var = new Main("도라에몽",20200);
		System.out.println(var.name);
		System.out.println(var.age);
    }
}

이번엔 변수 name에 받아온 name이란 값을

age에 받아온 age값을 담아줬어!

 

그 결과는?

 

 

대체 왜 다른걸까?

 

간단히 정리해보면

 

this.name = name;

이 코드는 인스턴스변수에  매개변수를 대입하는것이 되는것이고

name = name;

이 코드는 결론적으로는 지역변수에 매개변수를 대입한단 말이지

 

일단 이렇게만 알아두면 변수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정리할때

설명을 해둘게 : )


this( )

 

 

this는 따로 정리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살짝 정리를 해볼게

 

this의 경우 전 시간에 정리해둔 친구를 좀 참조 해봤으면 좋겠어

 

https://kecoz.tistory.com/117

 

[Java] 생성자를 알아보자 (메소드와 다른점)

안녀아ㅓ어아엉! 징글징글하게 바쁘네 그령 오늘은 신나고 재미나게 자바를 해볼건데 생성자라는걸 좀 알아보려고해! 그리고 비슷하게 생겨먹은 메소드와의 차이를 구분해볼게! 보다보면 " 이거...?" 헷갈리는데...

kecoz.tistory.com

생성자에서 사용을하고

사용법은 메소드와 다른점이 없어

 

 

public class Main {
	String name;
    int age;
	
    Main(String name){
    	this(name, 4);

	}
    .
    .
    .
 }

 

이런식으로 사용을 하는데

즉, 생성자를 호출한다~ 이거지


오늘은 

이렇게 this와 this( )의 차이를 보았는데

최종정리!

 

this는 자기 자신, 필드에 있는 인스턴스 변수

this()는 생성자 호출!

 

이렇게 간단히 정리를 할 수있는걸

주저리주저리 썼다.. - _- ... 

 

그럼 오늘은 20000!

 

 

 

 

 

 

  1. Favicon of https://comprejin.tistory.com BlogIcon 진독해 2020.04.27 17:05 신고

    직접 해봐야더 명확하게 알 수 있겠네요 뭔가 한 번 해보고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 ㅎㅎ 뭔가 참.. 비슷한건 많지만 전혀다른 친구들이 많이 존재해서
      알고 배우고 익혀도 헷갈리는 분들이 참 많아요 ㅎㅎ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ㅎㅎ 좋은하루 되세요 ㅎㅎ

  2. Favicon of https://freesia1092.tistory.com BlogIcon 예쁜엄마♡ 2020.04.28 17:34 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