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앗앗앗녕!?

 

오늘은 개발환경을 세팅해볼까해.

기본적으로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JRE, JDK Eclipse등을 설치하여서 개발 환경을 세팅하거든?

 

하! 지! 만! 

 

나는 GOORM IDE를 사용하려고해,

https://www.goorm.io/

 

goorm

구름은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하여 누구나 코딩을 배우고, 실력을 평가하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생태계입니다.

www.goorm.io

 

IDE는 무엇이냐면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의 약자인데

통합개발환경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말하지.

 

즉, 이곳에는 다양한 운영체제와 각 언어들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또한 팀원들끼리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하며

나의 소스코드를 갤러리에 등록하여

다른 사람들과 기술을 공유할 수 있어.

배포또한 가능하니까 아주 기가멕히고 코가멕히지 않아 ?

 

나는 개인적으로 이곳을 아주 사랑해.

나의 부족한 부분을 여지없이 보여주기도 하며,

고객센터 또한 엄청 친절하지 

(광고아냐, 나는 이곳에 돈을 내고 쓰고 있지도 않지만 돈을 받지도 않았지)

 

그리고 Docker처럼 여러 컨테이너를 올릴 수도 있고, 또한 내릴 수도 있지.

가끔은 EDU에 들어가서 내가 평소 공부하고 싶었던 언어들을 공부하기도 하고

코딩테스트도 해보고

알고리즘, 기본문법 등을 풀어보고 나의 레벨을 테스트 할 수도 있지.

 

쩔지않니 ?

 

위에 회원 가입을 하고?

그리고 나서 대시보드에 들어가면

 

새 컨테이너를 생성하면되는거야.

 

그리고 너가 쓸 컨테이너의 이름, 설명, 지역

템플릿이나 배포를 위한 과정까지 선택을 할 수 있고,

 

또한 가장 놀라운건 다음에 펼쳐져

 

짜라란~ 무얼하고싶니?

봐봐.. 쩔지? 우리가 생각하던 언어들은 여기 다 모여있지 않아?

하지만 알아둬야 할건말야.

 

컨테이너가 바로 생성이 되는게 아냐.

이유는, 항상 이렇게 좋은걸 만들어두면

나쁜의도로 만드는 사람이 존재하기 때문에

 

생성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해야하고 그걸 승인 받아야지 생성이되거든.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아. 

"ㅇㅇ 열어주셈" 이러지 않는 이상말야

 

그분들도 사람이고 업계의 선배며 고마운 분들이니 이 부분은 정성들여 써달라 말하고 싶어

 

내가 보기에는 여기 개발자분들은 꽉막힌 분들이 아니란걸 느낄 수 있었거든

 

컨테이너 생성된 모습 - > Run 실행모습

이렇게 하고 Run을 실행하게 되면 너의 컨테이너실행이 되고

문이 열리고 그대가 들어올꺼야.

 

짜라란 이제 코드치자!!

이렇게 우리가 코딩할 수 있는 환경이 빠르게 갖추어졌어.

어때? 기가막히지 않아?

 

사실 PC에 직접 세팅해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기술들도 사용할 줄 알아야 된다고 보거든

PC에 세팅하는건 내가 나중에 한번 다뤄볼거라서 크게 걱정없이 넘어가도 될것도 같고 말이야.

처음에는 정말 나도 한시간씩걸려서 세팅하고 그러다가 30분만에 20분만에 세팅도 하고 그랬지만

 

이런 기술은 빼놓을 수 없다고봐.

GOORM 개발자들에게 감사를 표해

 

더군다나 국산이니까 더더욱!

 

오늘은 이쯤에서 마칠꺼야. 

아마도 이따가 삘받아서 쓸지도 모르겠지만 말야

 

그럼 모두 20000!

 

 

 

 

 

 

반응형